반응형


간헐적 단식 방법 16:8

간헐적 단식이 아직까지도 유행 하고 있습니다.간헐적 단식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자신의 몸에 맞는것을 찾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시간 공복시간을 유지하고 그 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입니다. 방법은 16:8과 5:2가 있습니다.
 
16:8은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뒤 8시간 먹는 방법이며 5:2는 5일 동안 먹고 2일은 단식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16:8 법칙은 하루에 8시간 먹고 16시간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일주일에 3회 정도 시행하고 자신의 몸이 익숙해지면 매일같이 8시간만 먹으면 됩니
특히 16:8법칙은 기존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자신이 정한 8시간 이내에는 칼로리 계산 없이 먹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 연구결과 간헐적 단식은 복부 지방을 줄이고 항노화, 항암 효과는 물론 치매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사 직후 우리 몸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하지만 공복 8시간부터는 지방을 분해한 케톤을 사용하는데, 이 케톤이 여러 항산화 물질들을 활성화 시켜 뇌세포 등 세포를 복원시키기 때문입니다.

먹을 게 부족해 공복 시간이 길었던 고대 인간이 생존을 위해서 진화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장기간 체중 감량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대부분 중단하기 때문입니다.

간헐적 단식 식단은 일반식과 비슷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를 고루 넣어야 공복시간을 유지해도 몸이 힘들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 먹는 양보다 다이어트를 위해 양을 줄이거나 메뉴를 제한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단, 간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가장 큰 치명적인 부작용은 당뇨를 겪는 환자들이라면 피해야 할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당뇨 환자들은 당을 조절하는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은 평소에 소화기관이 좋지 못하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는 권장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많이들 하실텐데 적당한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더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