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알려드림

역류성 식도염 증상 때문에 잠자리에서 몇번 깬적이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약을 먹으면 좀 잠잠 해졌다가 다시 재발을 하는 역류성 식도염,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병원 진료를 받아보니 대부분의 역류성 식도염 환자는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 하셨습니다.생활습관,식습관만 개선을 해도 자연치료가 된다고 하셨네요..



역류성 식도염 원인

정상적인 경우 위식도 경계 부위가 닫혀 있어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으나 조절 기능의 약화로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이에 따른 불편감이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만성적인 역류가 발생하여 위산에 의해 식도염이 발생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이 발생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폭음, 폭식, 야식, 과음은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은 표준체중 범위를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커피를 너무 자주 마시는 것도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옷은 복압을 증가시키지 않는 것으로 고르고, 식후에는 곧바로 눕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담배는 무조건 끊어야 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지킬 수 있는 것들입니다.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한국인에게 역류성 식도염은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그러나 흔하게 발생한다고 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악화되면 구강이나 목을 포함해 흉부, 복부 등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생활습관 교정,식습관 개선입니다.약을 먹고 치료를 받는다고 개선이 되는 병이 아닙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것중 하나가 양배추라고 합니다. 양배추를 자주 먹으면 좋다고 하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KBS,YTN>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