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림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높아 슈퍼 푸드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을 도와주고 각종 염증을 완화해 주는 식품입니다.



아로니아 효능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얼핏 보면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모양은 물론 블루베리 처럼 다양한 효능이 존재합니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은 먼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블루베리에도 있는데, 이것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네 배나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활성산소라는 것은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산소가 산화작용하는 것인데 이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많이 생성되면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자궁근종,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 질환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거기에 아로니아는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이중에서 아로니아를 생으로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 아로니아 원액 효능은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리아를 과다 섭취 할 경우 위장에 부담을 주고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식물성 물질이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 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로니아 하루 적정 섭취량은 생과 20알,분말로 24g 정도 입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먹는법은 다양합니다. 생으로 즐겨도 되고 아로니아 즙,아로니아주스,아로니아분말등으로 섭취 하시며 됩니다. 아로니아 분말은 물이나 두유,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