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화차 효능 부작용 알려드림

국화차를 마시면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겨울철이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감기 환자들이 늘어납니다.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국화차를 마시면 면역력 증강에 좋습니다.




국화차는 국화꽃을 이용해 만든 차로 갓 딴 꽃을 끓여서 마시기도 하고 꽃을 말렸다가 끓는 물에 우려내 먹기도 합니다. 이 때 암술과 수술,꽃받침은 제거해야 합니다.

국화차는 우리나라 전통차로 한국 외에도 동아시아에서 널리 마십니다. 예로부터 불로 장수에 좋다고 전해져 왔으며 중국에서는 연명장수의 차로도 불렸습니다.



국화차 효능


예로부터 국화차를 마시면 불노장수한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국화차는 눈을 밝게 해주는 것은 물론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며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더불어 두통과 신경통,기침을 완화시켜 주며 구취 제거와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특히 국화에는 비타민A와 B1은 물론 콜린 성분이 함유되어 간 기능 회복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지방간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해주고 감기기운이 있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국화차에는 크롬 성분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배출하는 것을 도와 심혈관 질환 예방의 효능도 있습니다.

국화차를 마시면 수분을 공급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모공 수축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피부에 좋다는 얘기입니다.

이 밖에도 국화차는 우울증과 불면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부작용

국화차는 찬 성질이 지니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이 많이 마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국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용을 피해야 한다.


TIP.국화차 만드는법

준비물: 국화 100g, 꿀 300g, 물 적당량

1. 국화를 깨끗하게 씻어 말립니다.

2. 말린 국화를 끓인 꿀에 재워 3~4주 숙성시킵니다.

3. 국화차 2작은 술에 끓는 물을 부어 마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