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관에 좋은 채소 비트 효능

겨울철 심혈관질환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실내외 기온차로 인한 혈압 상승, 심박수 증가 등이 대표적 원인으로 손꼽힙니다.


심박수 증가와 혈압의 상승은 혈소판을 활성화시키고 혈액의 점도 또한 높여 피를 끈적거리게 만듭니다. 이는 심장혈관이 막히는 심근경색증 또는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증을 발병 위험성을 증가시기는데 만일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심뇌혈관 질환 발병의 위험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이 같은 겨울철 불청객인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 식사 조절을 비롯해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에 특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의 위험 인자를 가지고 있을 경우 발생 가능성이 크다는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 비트
비트에 함유된 질산염과 칼륨은 혈관 건강의 특효약으로 불닙니다. 혈류개선을 통한 혈관 건강 개선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트는 고혈압, 뇌졸중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비트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트효능

혈관 관리를 하는 간단하면서 꾸준한 방법은 식단관리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비트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는 혈관에 도움을 주어 혈관 질환을 앓는 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미국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비트에는 베타인 함량이 양배추의 320배, 파프리카의 18배, 양파의 1,280배라고 한다. 베타인의 주요 기능으로 항지간작용과 혈압강하, 항혈당작용, 시력회복, 해독작용, 세포 복제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비트의 뿌리는 당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철, 섬유소질, 베타시아닌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줍니다.


게다가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증상을 겪는 환자들에게 비트는 100g에 37㎈로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이 건강해져 고지혈증뿐만 아니라 고혈압,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로, 우리나라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에서 자라는 농작물이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품질이 좋으며, 다양한 품종 중에서도 제주비트가 유명합니다.

혈관에 좋은 채소 비트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