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엉차 효능 만드는법

우엉은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는 이눌린이 풍부해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리그닌과 같이 정장작용과 배변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소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과거 반찬, 김밥 속재료 등 보조 식재 정도로 인식되던 우엉이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우엉차는 다이어트와 혈관 관리에 특효


1.우엉차를 마시면 배변활동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우엉에는 바나나 2개 만큼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수분의 흡수가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이러한 작용으로 우엉이 몸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며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이눌린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이눌린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서 체수분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엉차의 올리고당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식욕억제 효과가 있습니다.다이어트는 식욕억제가 잘 되어야 하는데 우엉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음식물 섭취가 줄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2. 우엉차를 마시면 당뇨병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우엉차에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뇨작용으로 인해 혈당을 낮춰 주어 당뇨병 걸리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당뇨병은 완치가 어려운 병이라 일단 걸리게 되면 치료보다는 더이상 진전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우엉차를 꾸준히 마시면 이눌린의 이뇨작용으로 혈당상승 요인을 억제하여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라면 우엉차를 꾸준히 마시는게 좋습니다.


3. 우엉차를 마시면 생리통 및 생리불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우엉차 속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있으며 이 아르기닌 성분은 여성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따라서 평소에 생리통이 있거나 불규칙한 생리주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우엉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우엉차를 마시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작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우엉껍질에는 인삼 만큼 풍부한 사포닌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우엉차를 마시면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우엉차속에는 악티게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고 이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차는 독성이 없어 천연 항암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그리고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도 함께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위 내용 외에도 우엉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수 있으며 혈액순환과 이뇨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 만드는법

신선한 우엉을 구입한 후, 잘 씻어내 최대한 얇게 썬 다음 신문지 위에 우엉을 깔고 1~2일 정도 바짝 말립니다.


이어 달군 팬에 말린 우엉을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볶습니다.


우엉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차를 우려낼 때 구수한 맛이 나지 않을 수 있어 5-10분간 충분히 볶아줍니다. 그렇게 볶은 우엉을 넣고 뜨거운 물에 우리면 구수한 우엉차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