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알려드림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증강,항균,항염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치약, 구강청결제, 화장품은 물론 멀티비타민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며 눈길을 끌고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세계 3대 항생물질 중 하나로 꼽히는 프로폴리스입니다.




1965년 프랑스의 의사인 레미 쇼방의 연구에 의해 프로폴리스 효능이 밝혀졌다고 전해지지만 기원전 이집트에서도 미라를 만드는 방부제와 치료방법의 일환으로 활용했다는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면역에 좋은 영양제로 각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진액과 자신의 타액, 분비물 등을 혼합해 만든 물질로 꿀벌은 집을 지을 때 외부의 침입을 막기 위해 이를 벌집에 바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나 병균으로부터 꿀벌을 보호할 정도로 강력한 항균 효과를 지니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벌들의 선물,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 항산화 작용

사람의 몸에서 활성산소가 제대로 억제가 되지 않을 경우 암,심장질환등의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많은 연구결과를 통해 증명됐는데 프로폴리스의 효능 중 가장 음뜸인 것이 항산화 작용입니다.

특히 프로폴리스에는 페놀산,플라노보이드 등의 성분으로 인하여 각종 질환과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진

프로폴리스에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어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또한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요소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잇습니다.


3. 혈관 강화작용

프로폴리스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 혈관을 건강하세 만들어 주며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구강건강에 도움

항균,항염효과 등이 있는프로폴리스는 구내염 억제 및 치료 등 구강 위생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유럽과 일본의 경우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치약 등 구강 용품이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5. 항암작용

프로폴리스는 플라보노이드 성분 외에도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좋습니다.일본의 한 대학의 연구 결과에서는 특히 유방암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프로폴리스에는 위의 효능 외에도 피부미용,뼈건강,위궤양에 좋다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은 특별히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벌꿀이나 벌 화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를 해서 복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꽃가루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