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궁채나물 효능 조리법

궁채나물이란 중국에서는 황제만이 먹을 정도로 맛과 식감이 좋은 궁채는 다른 말로 뚱채나물, 줄기상추라 불리우기도 합니다.줄기 상추는 중국에서 유래하여 때대로 차이니스 레터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황제만 먹고 일본에서는 해파리 씹는 맛과 비슷해 산해파리라 부르는 궁채나물,다른 말로 뚱채나물 또는 줄기상추로 부릅니다.

오독오독한 식감이 좋습니다.

 

궁채나물 효능

 

●고혈압 예방: 고혈압 환자분들이 챙겨 드시는 성분 중에 하나가 칼륨인데요. 궁채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 몸속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눈 건강: 줄기상추라고 불리는 만큼 상추가 가진 이점을 모두 갖고 있다는데 궁채에 풍부한 비타민A는 시력 유지에 도움을 주어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이라 삼겹살 같은 고기랑 같이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피로 회복: 궁채에는 비타민B와 C도 풍부하게 들어있다는 데요. 이들 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B군은 어느 하나만 결핍돼도 세포 생리기능에 장애를 발생시킵니다.


●신경 안정: 궁채를 드시다보면 '락투카리움' 성분 때문에 약간의 쓴맛을 느끼게 된다는데 락투카리움은 진통과 진정, 수면 유도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한방에서는 식욕을 촉진시키고 답답한 가슴을 편안하게 하며 머리가 맑아진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궁채는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효과적이라는데 김치 외에 절임식품으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꾸준히 드시면 변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궁채나물 조리법은 아래 동영상 참고하세요

 

www.youtube.com/watch?v=E1Ca18OQpuY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즈기(자소엽) 효능  (0) 2021.02.21
빌베리 효능 부작용  (0) 2021.02.20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0) 2021.02.14
식혜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1.02.10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0) 2021.0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