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빌베리 효능 부작용

빌베리란 우리가 잘아는 블루베리와 생김새가 유사한데요. 생김새 차이를 가늠하기가 힘들 정도로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진달래과에 속하는 낮게 자라는 관목입니다. 원산지는 유럽과 아시아입니다. 숲이나 히스가 무성한 황야에서 볼 수 있으며 특히 영국, 유럽 북부, 아시아의 구릉지에서 자랍니다. 블루베리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빌베리는 바로 땄을 때는 약간 신맛을 냅니다. 설탕을 넣고 조려 잼을 만들거나 와인재료로 이용됩니다. 다른 베리류에 비해서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 빌베리 추출물은 눈 건강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

빌베리는 일반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과 피토케미컬이 4배 이상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청자색을 띠게 해주는 화학물질인 안토니아신은 혈압을 낮추고 노화를 방지하며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토케미컬은 항상환 물질이나 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빌베리는 뉴욕타임지가 세계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하면서, 인체적용시험결과 눈의 긴장으로 인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눈을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체내에서 로돕신의 생성이 줄어드는데, 빌베리추출물은 로돕신의 생성을 도와 눈을 보호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으로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임산 초기 산모의 경우 비타민 A를 과다하게 섭취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빌베리는 신맛이 강해 북유럽에서는 전통적으로 잼이나 주스, 시럽절임 등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종용 효능  (0) 2021.02.21
차즈기(자소엽) 효능  (0) 2021.02.21
궁채나물 효능 조리법(뚱채나물)  (0) 2021.02.15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0) 2021.02.14
식혜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1.02.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