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최근 갱년기 여성들 사이에서 ‘하늘이 내린 선물’로 통하는 ‘피크노제놀’이라는 물질이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송껍질에서 추출할 수 있는 물질로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로, 체내 유해산소를 없애고 혈소판 응집을 막아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피크노제놀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물질목록(GRAS)에 등록됐으며,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안전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피크노제놀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것은 일본, 대만 등의 임상시험으로 입증됐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 섭취 1개월, 3개월 후를 살펴봤더니 갱년기 증세를 나타내는 지표가 섭취 후 1개월에는 40%, 3개월후에는 53%가 개선됐습니다. 대만연구팀은 안면홍조·야간발한·우울증·수면장애·몸살 같은 갱년기 증상을 7~40배가량 낮췄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피크노제놀 연구 개발 업체인 프랑스 호르파사 중국지점의 디렉터 제프리 마이클 스트롱 박사는 피크노제놀이 프랑스 남서 해안에서 한정적으로 자생하는 무공해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항산화 물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스트롱 박사에 따르면, 남프랑스의 소나무는 해풍·습지·태양열 등의 자연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나무껍질이 5~7cm까지 뚜꺼워집니다. 이 두꺼운 껍질 내부에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어서 스트롱 박사는 인터뷰에서 “피크노제놀 껍질에 들어 있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C의 5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력을 갖춰 피부 세포에 피해를 주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라며 “또한, 수축된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줘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의학정보사이트 웹엠디(WebMD)은 피크노제놀은 신체 내 면역시스템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류마티스관절염 같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Usvsnnq7XMo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0) 2021.02.14
식혜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1.02.10
타락죽 효능 만드는법  (0) 2021.02.08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섭취량  (0) 2021.02.05
초록입홍합 오일 효능  (0) 2021.02.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