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록입홍합 오일 효능

초록입 홍합 오일 속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독특하게 결합되어 있어 항염효과를 증대시킨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초록입홍합 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XCQ19jU-DFM

 

 

뉴질랜드 특산물인 초록입홍합은 관절 염증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하고, 류머티즘성 관절염·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해안에 사는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나이가 들어도 관절염을 거의 앓지 않아 연구했더니, 평소 즐겨 먹던 초록입홍합 효능 덕분이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에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오메가3, 비타민 C와 E,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율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비타민 D의 함량이 높습니다

프랑스의 알레르기 및 면역학회지(Allergie et Immunologie)에 수록된 연구에 따르면 항염 효과로 잘 알려진 아마씨유·달맞이꽃종자유·연어기름·어유보다 초록입홍합오일의 항염 효능이 250~300배 큽니다.

 

이 외에도 천식, 아토피, 생리통, 해독 및 항산화 등에 관한 동물 연구가 진행되어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초록입홍합은 단백질·탄수화물·염분 없이 불포화지방으로만 구성돼 어패류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뇨·고혈압 등 만성 질환자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초록입홍합 제품을 고를 땐 제품 유형을 잘 살펴야 합니다. 똑같은 초록입홍합을 원료로 만든 제품이라도 오일·분말 등 유형에 따라 효능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초록입홍합 제품을 고를 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확인한 뒤 구매하라고 권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절 건강에 도움 된다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한 초록입홍합 제품 유형은 초록입홍합오일이 유일합니다.

 

 

일부 건강 기능 식품 판매 업체가 초록입홍합오일보다 초록입홍합분말이 더 큰 항염 효과를 갖춘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하는 경우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일부 분말 제품은 원료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초록입홍합분말은 단백질 성분 때문에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염분을 함유한 경우가 많아 당뇨·고혈압 등을 앓는 만성 질환자는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449862

 

관절 건강이 걱정된다면 ‘초록입홍합’을 눈여겨보자 | 뉴스/칼럼 | 건강이야기 | 하이닥

날씨가 추워지면 관절 주변 인대와 근육이 수축해 통증이 발생하고 움직임이 버거워진다. 이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 관절 건강이 더욱 안 좋아지기도 하는데, 이를 경계하며 실내 자전거나 걷기,

www.hidoc.co.kr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락죽 효능 만드는법  (0) 2021.02.08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섭취량  (0) 2021.02.05
양태반 효능 부작용  (0) 2021.02.02
유청 단백질 효능 먹는법  (0) 2021.01.27
닭발 효능 칼로리  (0) 2021.0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