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섭취량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는 또한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를 지녀 진피층까지 직접적으로 도달한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어류 피쉬콜라겐과 육류 콜라겐이 있는데 어류에서 나오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흡수율이 육류보다 40배 이상 더 높습니다. 

저분자콜라겐인 피쉬콜라겐은 홍어껍질이나 명태껍질 등 어피에 들어있는 분자량이 작은 콜라겐을 뜻합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기존에 알고 있는 일반 콜라겐과 달리, 머리카락 한 올의 1만분의 1의 두께 정도로 분자량이 작기 때문에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속에 바로 흡수가 가능한 기능성 성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해당 성분은 일반적으로 동물성 콜라겐 보다 분자량이 작은 어류 콜라겐을 원료로 하여 흡수율을 높였습니다. ‘일본세포개선의학회’의 육류와 어류 콜라겐 체내 흡수율 비교 결과치를 소개한 자료에서 육류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2% 정도 되지 않는 반면, 어류콜라겐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84%에 이른다고 발표했으며 공신력 있는 논문에서도 어류 콜라겐에서 유래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섭취 후 12시간 만에 피부, 연골, 뼈, 힘줄 등 체내 조직에 전달된다는 놀라운 수치를 발표했습니다.

족발과 돼지껍데기 등을 비롯한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가 큰 고분자 콜라겐으로 위장 안에서 소화, 분해되지 않으면 흡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분자콜라겐은 원래부터 작은 단위의 콜라겐으로 피부와 뼈, 관절 등에 다이렉트로 흡수되어 일반 콜라겐에 비해 흡수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특히 이러한 연구결과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도 검증이 되었는데, 한국인 40~60대를 대상으로 12주간 섭취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진피치밀도는 10.36배 증가했고, 피부주름은 11.2배 개선, 표피층 수분량은 14.61배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보습은 6주만에, 피부탄력과 눈가주름 개선은 12주 후 개선되어 그 효능을 입증했습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또한 식약처에서도 2중기능성을 인정 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입니다. 따라서 일반 콜라겐이 아닌, 식약처 개별인정형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0) 2021.02.09
타락죽 효능 만드는법  (0) 2021.02.08
초록입홍합 오일 효능  (0) 2021.02.03
양태반 효능 부작용  (0) 2021.02.02
유청 단백질 효능 먹는법  (0) 2021.01.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