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태반 효능 부작용

양태반은 말 그대로 양의 태반으로 태반을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양의 태반입니다. 호주 등 주로 환경이 깨끗한 지역에서 자유롭게 방목돼 자란 양을 원료로 하여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젊음의 비결로 양태반을 꼽기도 해 셀럽들이 애용하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분자 구조가 유사해 인체가 받아들이기에 부담이 가거나 유해하지 않으며 피부와 몸을 구성하는 풍부한 영양 성분이 포함돼 있어 해외 유명 셀럽들과 아시아 배우들이 젊음 유지의 비결로 꼽기도 했습니다.

양태반은 85%가 단백질 성분으로 닭가슴살의 약 3배, 두부의 약 6배, 우유의 약 18배가량 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태반 효능

 

노화가 진행될수록 근육을 만드는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야 하는데 양태반에는 17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중 40%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양태반의 주요 필수 아미노산 세가지는 태아성장과 콜라겐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히스티딘,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는 메티오닌, 폐, 피부, 근육에서 콜라겐을 합성하는 프롤린입니다.

또한 양태반에는 피부 각 층을 구성하고 피부가 본래의 모양과 단단함을 유지하도록 돕는 콜라겐이 들어있으며 엘라스틴과 천연 보습인자, 케라틴, 히알루론산 등 피부 보습과 탄력에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4ZD7cMugAKs

양태반 부작용

양태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mg으로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양태반 부작용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과민성 알레르기인 사람이 이를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와 가려움증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태반 속의 메티오닌 성분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 글을 쓰면서 느낀건대 양태반만 꾸준히 먹어도 몸에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