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청 단백질 효능 먹는법

유청 단백질이란 유청에 함유된 단백질의 하나입니다. 베타락토글로불린, 알파락트알부민 따위가 있으며, 카세인보다 영양가가 우수합니다. 유단백질의 약 20% 정도를 차지합니다.

완전식품이라 불리우는 우유 이 우유를 끓이면 생성되는 하얀막이 바로 유청인데요 이 유청에서 추출한 단백질이 바로 유청단백질입니다.

 

필수아미노산을 고루 갖추고 있어서 완전단백질로 불리웁니다.

 

 

유청단백질은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단백질의 한 종류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아미노산을 충분하게 함유하고 있어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노화에 따른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인 류신은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류신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가 바로 유청단백질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섭취할 경우 체성분 개선의 효과가 더욱 증가합니다. 체중 감량 시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유청단백질은 가루 형태로 구매해 스무디, 요구르트 등에 첨가해 마시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청단백질가루는 물에 쉽게 녹아 소화 흡수도 빠르며 유청단백질의 소화 흡수 시간은 1~2시간으로, 식물성 단백질인 콩(3~6시간)이나 육류(4~6시간)보다 빠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 우유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시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유달불내증(소장에서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제대로 분해 및 흡수하지 못하는 증상)이 있다면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DyBmlA6U74

유청 단백질 효능

유청단백질속 다양한 아미노산 중에서도 근육과 가장 밀접한 아미노산이 바로 류신입니다.

실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류신을 섭취하게 한 결과 근감소증 발병률이 약 50%에서 31%까지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근육건강을 비롯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아미노산이며 근육량을 증가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체내에서 류신이 합성되지 않기에 필히 식품을 통해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올바른 섭취량은 본인의 몸무게를 기준으로 KG당 1~1.2g 을 기준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이 60KG 이시라면 1일 60~72그램 정도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설 명절에 부모님이나 지인 분들에게 유청 단백질 선물로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