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닭발 효능 칼로리

해외에서는 생소한 식재료로 취급 받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술안주 등으로 즐겨 먹는 닭발은 콜라겐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조리 시 위생 및 뼈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는 식품입니다.

닭발의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닭발 효능

닭발에 함유된 아연은 혈당과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고 EPA,DHA성분은 학습능력이나 집중력,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키틴과 키토산 성분은 혈액응고의 촉진을 통한 지혈효과와 면역력 증강,리놀레산은 항암효과,동맥경화,심장병 예방,혈당조절 능력이 있어서암수술후 면역력 증강을 위해 닭발즙을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닭발 칼로리

닭발 2개(70g)는 15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 힘줄, 근육, 뼈 및 인대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풍부합니다. DNA 형성을 도와 태아 기형을 예방하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도와 탄력, 밀도를 향상하고 셀룰라이트와 피부 주름을 감소시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조직 재생을 자극해 연골이 닳아 발생하는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폐경기 여성의 골 형성과 밀도를 높이는 기능도 합니다.

 

이밖에도 콜라겐은 인슐린 생산을 활성화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을 자극해 혈당 수치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엘라스틴과 함께 동맥과 정맥의 중요 구성 요소로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닭발도 부작용이 있는데 그냥 먹으면 칼로리가 낮지만 양념을 하는 순간에 칼로리고 5배가 됩니다.

그리고 매운양념은 특히나 배탈과 설사를 유발할수있기 때문에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서 드실꺼면 삶은 닭발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