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식사 대용 추천

이른 새벽부터 밥을 하고 국을 끓이는 어머니의 모습, 점점 보기 힘들어지고 있는 게 사실인데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영향으로 아침 대용식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편한 아침식사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속이 꽉 찬 호빵까지, 식탁에 오르고 있다는데 코로나19로 가정용 호빵 매출이 40%나 늘었다고 합니다.

호빵뿐 아니라 죽과 시리얼, 수프, 두부, 누룽지까지 간편 아침식 제품의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 대용이 되려며 간편하게 빠르게 준비가 되어야 하고 영양가도 좋아야 합니다.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

달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아침식사대용으로 달걀이 있습니다. 달걀은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 불포화지방, 레시틴 등 영양이 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포만감이 좋아서 점심식사때 과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의 경우 1개에 칼로리가 80~90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과일

과일을 아침식사대용으로 챙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과일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식이섬유, 칼륨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뇌에 포도당이 잘 공급되어 뇌를 깨우고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비타민, 식이섬유는 풍부해도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과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우유나 두유와 함께 갈아서 쉐이크로 먹어도 좋습니다. 좀 더 포만감을 높일 수 있으면서 부족한 영양성분을 챙길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할 때 아침식사 대신 즐겨 먹는 음식으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 것은 물론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아침에 고구마를 삶을 시간이 없을 때는 미리 쪄서 냉장 보관했다가 아침에 데워 먹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아침식사대용 빵은 어떨까요. 간편하고 맛도 좋아서 빵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제된 탄수화물은 급격하게 혈당을 올려 비만, 당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흰빵보다는 호밀빵, 통밀빵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로 만든 빵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를 함께 챙겨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밥을 차려서 먹을 시간이 없을 경우 아침식사로 떡을 챙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떡도 탄수화물이지만 꼭꼭 씹어 먹으면서 만복중추를 자극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데다 적당한 탄수화물은 집중력을 높이고 피로를 방지합니다. 견과류와 잡곡을 이용한 건강에 좋은 떡을 챙기면 좋습니다.

 

시리얼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분들도 많습니다.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종류가 다양하고 맛도 좋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고루 포함된 제품도 있으며 우유나 두유에 말아서 먹을 경우 칼슘도 챙길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 대용 추천 제품

 

돌(Dole)코리아는 구운 곡물에 최대 5가지 건과일을 더한 ‘올라이트 뮤즐리&뮤즐리바’를 선보였습니다. 귀리, 밀 등을 고소하고 건강하게 구워낸 곡물에 건크랜베리, 건살구, 건레드커런트 등 다양한 종류의 건과일과 꿀을 넣어 맛과 영양의 조화를 고려했습니다. 우유·요거트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올라이트 뮤즐리 3종’,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바 형태의 ‘올라이트 뮤즐리바 3종’으로 구성했습니다.

매일유업은 최근 특허받은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알로에’를 출시했습니다. 알로에 과육이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2배인 18% 함유해 국내 최대 알로에 함량을 자랑합니다. 알로에는 면역력 증진, 장건강, 피부건강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면역 기능을 돕는 성분 아연도 함유돼 있습니다.

오뚜기는 뜨거운 물만 부어 먹는 간편대용식 ‘아침미식’ 3종을 출시했다. 누룽지와 같은 구수한 맛의 볶은 쌀 플레이크와 오뚜기만의 우수 기술력인 동결건조기술을 활용해 건더기 블록을 첨가한 새로운 형태 아침 식사 대용식입니다. 바쁜 아침 복잡한 조리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하고 든든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풀무원녹즙은 건강음료 ‘라이코 객’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객은 빨간 과육을 지닌 박과 식물 열매로,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과 동남아 등지에서 오랜 시간 동안 귀한 식자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라이코 객은 객에 그라비올라 열매(사워솝)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빙그레는 발효유 신제품 ‘요플레 밀(meal) 호박고구마&사과’를 내놨습니다. 요플레 발효유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습니다. 든든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을 표방하며 100% 국내산 고구마와 사과 원물과 함께 단백질, 지방, 칼슘,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담았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홈트(집에서 운동) 전후 또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간편 건강식으로 새해 맞이 건강관리 결심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침식사 대용 추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