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인증서

올해부터는 통신사나 개별 금융회사에서 발행한 민간 인증서로도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에서는 여전히 옛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연말정산 소득·세액공제에 필요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홈택스(www.hometax.go.kr)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 오전 6시에 개통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이용이 집중되는 15일부터 25일까지는 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1회 접속에 30분간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예고 창이 뜨면 작업을 저장했다가 접속이 끊긴 후 재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인증서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민간 인증서(카카오톡, 페이코, KB국민은행, 통신 3사 PASS, 삼성 PASS)로도 자료를 조회하거나 부양가족의 자료제공 동의 신청·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간 인증서로는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홈택스 애플리케이션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행정전자서명(GPKI), 교육기관전자서명(EPKI)은 PC와 모바일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13월의 월급 준비 잘하시기 바랍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115062952420

오늘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모바일서 공동인증서 필요

[앵커] 오늘(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됩니다.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2020년도 연말정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건데요. 올해는 카드로 산 안경 구입비는 영수증을 따로 챙기지

news.v.daum.net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