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덕나무 효능 먹는 방법

예덕나무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다른나라에서도 좋은 효능을 인정받아왔습니다. 예덕나무의효능은 특히나 항암작용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실제로 위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 환자분들이 예덕나무를 통해 질병을 고쳤다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혹은 자주 소화기관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라고 전해집니다. 예덕나무의효능은 위에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 혹은 염증이 생긴경우나 신경적으로 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예덕나무 효능

예덕나무는 제주도와 남쪽 따뜻한 지역에서 주로 분포합니다. 해변의 샂니 바닷가에서 자라는 낙엽활엽소 교목이 속합니다. 길이는 약 10미터까지 자라며 수피는 회갈색으로 얇게 갈라지는 편입니다.

 

 

1. 장 건강
예덕나무에 있는 베르게닌 성분이 변비나 설사에 매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이 성분은 장 근육에 직접 작용해 연관운동을 정상화시켜주어 변비 설사 배변이상증상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진통 작용에 좋습니다
관절염이나 신경통 등 뼈 질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줘요

 

3. 위염 및 위궤양 예방
예덕나무에 있는 탄닌과 플라노이드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해주어 위장 염증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액분비를 억제하고 위내산도를 정상화시켜 소화기능에도 참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위염과 위궤양 예방에 참 좋아요.

 

4. 소염 진통효과 및 이뇨작용
예덕나무에 있는 페르게닌과 타닌루틴, 폴리페놀 성분이 소염진통 효과나 해독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고일어나서 몸이 자주 붓는 분들한테도 좋다고해요. 신장기능 개선 및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붓기를 빼주고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www.youtube.com/watch?v=OlT4k60nsZc

 

예덕나무 먹는 방법

예덕나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물에 우려 먹는 거라고 합니다.

4L의 물에 예덕나무 껍질을 어른 한 주먹 정도 넣고 적당한 불에서 1/3 정도로 물이 줄어들 때까지 오래 끓여줍니다. 이 때 나무껍질의 쓴맛을 잡아주기 위해 대추를 넣으면 쓴맛이 덜하고 먹기에도 편하다고 합니다.
단, 섭취 시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예덕나무의 타닌과 베르게닌은 위의 소화 작용이나 위 점막을 보호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타닌을 많이 섭취할 경우 변비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섭취 시에는 전문가와의 상의가 필요하며 가급적이면 하루 세 잔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