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니 효능 부작용

신이 내린 열매라 불리는 노니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해외 스타인 미란다 커를 비롯하여 산다라 박, 한은정, 남보라 등 여러 국내 스타들이 사랑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만 효과가 있을까? 노니의 다양한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는 다방면으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스코포테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분해 효과도 뛰어나 체중 감량 및 단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변비에도 좋습니다.

노니의 핵심 성분인 스코폴레틴은 혈관 속 염증을 제거해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염증과 통증을 경감시킵니다.

좋은 효능을 다량 함유한 노니이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건노니나 노니를 먹을 경우에는 묽은 변이 나오거나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노니를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에는 간과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의 노니가루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장 질환으로 칼륨 제한 식이를 섭취하는 사람은 노니가루를 먹기 전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사람 역시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이밖에도 간질환, 고혈압치료제, 항응고제등의 약물과 상호작용의 위험이 있다면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