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3평 4인가족 논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1일 공공 임대주택을 찾았을 때 ’13평 임대아파트에 4인 가족이 살 수 있겠다'고 말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청와대가 “오보(誤報)”라고 반박하고 나왔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해당 발언을 한 적이 없다”며 12일 하루에만 3번에 걸쳐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야당은 “청와대가 아직도 부동산 정책 실패에 대한 국민 불만에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아래 영상 보시면 판단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논란이 된 '13평 4인가족' 영상입니다 | 연합뉴스

[영상] 논란이 된 '13평 4인가족' 영상입니다, 박도원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12-13 15:02)

www.yna.co.kr

문재인 대통령과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인 변창흠 LH 사장이 지난 11일 주고받은 “13평, 4인 가족” 발언을 두고 청와대와 야당이 2박3일간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청와대는 야당이 문 대통령 공격을 위해서 발언을 왜곡했다고 반발했지만, 야당은 문 대통령의 퇴임 후 사저까지 언급하며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발단은 지난 11일 문 대통령이 경기도 화성 동탄의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하면서 시작됐습니다. 당시 문 대통령을 수행한 변 사장은 집안 내부를 살펴보면서 “여기가 44㎡, 13평 아파트이고, 아이들 방 먼저 한번 보시겠다. 방이 좁기는 합니다만 아이가 둘 있으면 위에 1명, 밑에 1명 줄 수가 있고. 이걸 재배치해서 책상 2개 놓고 같이 공부할 수 있다. 아이가 더 크면 서로 불편하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신혼부부에 아이 1명이 표준이고, 어린아이 같은 경우에는 2명도 가능하겠다”고 하자, 변 사장은 “네”라고 답했습니다. 이 발언을 두고 문 대통령이 “13평 아파트에 4명이 살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보도되자 청와대는 즉각 반박했습니다.

강민석 대변인은 12일 0시쯤 공지를 통해 “문 대통령은 변 사장 설명을 확인하면서 ‘질문’을 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다자녀 가구를 위한 더 넓은 임대주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했습니다. 이후에도 별도 서면브리핑을 내 “팩트에 대해선 자의적으로 가감승제를 해선 안 된다”고 반박했습니다.

불똥은 문 대통령 사저로까지 튀었습니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니가 가라, 공공임대’ 글을 올리며 “보통 사람들은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있는데, 대통령은 그런 ‘바보 같은 꿈’은 버리라고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저) 경호동 짓는 데만 62억원이 들어간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곧바로 서면브리핑을 통해 “그들의 마음속은 도대체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은 13일에도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김은혜 대변인은 문 대통령 발언에 대해 “‘질문’이라는 청와대 해명은 억지”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백번 양보해 13평 아파트를 보고 저런 질문하는 게 상식적인가”라며 “오히려 변창흠 후보자를 야단쳤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퇴임후 임대 아파트에 가시면 되것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