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교C6블록 아파트 마지막 반값 아파트

경기 남부 신흥부촌으로 떠오른 광교신도시 알짜 분양 단지인 C6 블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C6 블록은 경기도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경기융합타운 내 위치해 있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바로 앞이어서 광교 내에서도 핵심입지로 손꼽힙니다.

광교신도시가 이미 흥행이 보장된 지역인데다, C6블록은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4번 출구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6 블록은 경기도청 신청사 부지 바로 뒤쪽에 있습니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3번 출구 바로 앞인데 이곳에 전용 60㎡ 이상 전용 85㎡ 이하 면적으로 216가구 2개 동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입주자모집공고 뜨기만 기다리시는 분들 있을 텐데 지난해 말 시행사가 정원산업개발주식회사가 선정된 이후 올해 말에 입주자를 모집할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올해 말은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C6블록 뒤에 초등학교 부지가 있어서 환경영향평가를 받아야 하는데 현재 서류를 교육청(수원교육지원청)에 제출하는 단계입니다. 교육청에 물어보니까 아직 서류가 들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서류를 받으면 검토하기 시작하는데요. 검토기간은 빠르면 1개월 늦으면 2~3개월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환경영향평가가 끝나면 건축허가 승인이 떨어질 테고요. 그다음 분양가 승인을 받고 입주자모집공고를 띄웁니다. 아직 절차가 남아 내년 상반기쯤 분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교C6블록 아파트 입지 분양가

이곳 입지적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지하철 타는 곳 위쪽으로는 바로 버스 환승센터가 있습니다. 서울 남부권에 직장이 있으신 분들은 생활권을 유지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 학교도 많고 주변에 C6블록 뒤에는 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습니다. 또 경기 융합타운에는 경기도청뿐만 아니라 경기도서관, 경기교육청 등 공공기관이 들어서고 타운 가운데 공원도 조성합니다.


광교호수공원도 도보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고요. 갤러리아백화점, 롯데아울렛, 이마트 등도 가깝습니다.

분양가는 2000만원대 초반이 예상돼요. 전용 84㎡가 8억원 정도 예상이 되는데 주변시세 보다 얼마나 낮은지 보면 바로 옆 단지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전용 84㎡가 13억8000만원에 실거래됐습니다. 전문가들이 5억 또는 6억원 정도 낮은 수준이라고 얘기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입주자 공고문의 나오려면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내년 상반기  수도권에서 가장 기대되는 분양 중 한곳입니다.

 

경기도청이 이전하는 경기융합타운내 위치하는 `입지`인데다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될 수 있어서 "수원 역사상 최고의 분양" "광교 금싸라기땅에 입성할 마지막 기회"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준비 잘하시어 공 당펌 되시길 기도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