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제철 꼬막 효능 및 손질법 알려드림

꼬막 비빔밥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코스트코 쇼핑을 하던 중 꼬막 비빔밥이 있어 구입을 해서 먹었는데 정말 그 맛이 일품이라 직접 꼬막을 구입을 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해산물을 싫어 하는 아들이 꼬막 비빔밥은 잘 먹더라구요..

참고로 코스트코 꼬막비빔밥은 14000원 정도 하며 3인분 정도 돼 양이 많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은 꼬막 그 효능은 뭐가 있고 손질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꼬막 효능

바다의 보약이라고 불리는 꼬막은 삶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양념을 올려 먹는데, 맛과 더불어 영양이 풍부합니다.


꼬막은 크게 참꼬막과 새꼬막, 피조개의 세 종류로 분류되며 한국을 비롯한 일본과 인도양, 서태평양 등지에 분포한다고 합니다.


꼬막은 삶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양념을 올려 먹는데, 맛과 더불어 영양이 풍부합니다.



꼬막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이 함유되어,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더불어 철분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빈혈 예방의 효능이 있어, 철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 임신부에 좋은 식품입니다.


꼬막은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함유돼,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으며 간의 독성을 분해하고 간 기능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 숙취 제거에 좋습니다.


더불어 타우린 함량이 풍부해, 피로 해소의 효능도 가진다고 합니다.


꼬막은 셀레늄이 함유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항산화와 노화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정말 꼬막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저는 술 안주로도 꼬막을 자주 먹는데 실제로 술이 덜 취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꼬막 손질법

물에 일단 소금을 녹인 다음 입이 벌어지거나 깨진 꼬막은 골라내 소금물에 넣고 어두운 천이나 포일로 덮어 반나절 정도 해감을 합니다. 해감된 꼬막을 빨래하듯이 문지르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깨끗이 씻어주면 꼬막 손질이 끝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꼬막 제철,풍부하게 드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꼬막 효능 및 손질법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