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청원

한국심마니협회장 의문사? 유족들 국민청원 제기

최근 강원 춘천에서 숨진 채 발견된 한국심마니협회장의 유족 측이 타살 의혹을 제기하며 경찰 재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오전 9시47분께 춘천시 북산면 추곡리의 한 야산에서 한국심마니협회장 A씨(62)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그동안 A씨는 산에서 홀로 지내왔습니다. 그는 MBN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산에서 홀로 지냈던 A 씨는 자택 인근 밭에서 쓰러진 채 숨져 있는 것을 수색을 벌이던 경찰과 소방대원이 발견했습니다.

숨진 A 씨 주변에는 쟁기 등 농기구가 놓여 있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A 씨가 평소 심장질환을 앓고 있었다는 유족 진술을 토대로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으로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유족 측은 A 씨의 장례를 치르는 중 "타살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했습니다.

 

 

A 씨의 유족이라고 밝힌 B 씨는 지난 7일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한 저의 삼촌의 죽음이 석연치 않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을 게재했습니다.

 

B 씨는 "한국심마니협회 회장인 삼촌의 사망사고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지병으로 돌아가신 줄 알았다"며 "그런데 염을 하는 도중 왼쪽, 오른쪽 귀 뒤쪽으로 알 수 없는 물체로 찔린 흔적이 발견됐다"고 말습니다. 이어 그는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고, 외력에 의해 찔림이 의심돼 독극물 관련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B 씨는 "실종신고 이후 가족들에게 연락이 오지 않은 점, 시신을 수색하는 당시 수색 인원과 발견 당시의 내용을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은 점, 유족에게 외상에 대해 알리지 않은 점이 수상하다"며 "의심되는 정황이 사실일 수는 없지만, 합리적 의심이 발생할 경우 그 의심을 해결할 수 있는 수사에 임해 주시길 간청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경찰은 유족 측 요청에 따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고, 독극물 관련 검사도 진행 중입니다.

 

춘천 경찰서 관계자는 “아직 수사 중인 사건이다”라면서 “부검의가 유족들에게 A 씨 몸에서 독극물이 발견되지 않은 점, 지병이 심각했던 점 등을 다 설명했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