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검사비용 무료?

코로나19 확진자가 3월3일 오전 현재 4812명입니다.5000명이 곧 넘을거 같습니다.
그만큼 코로나 검사자도 늘었는데 검사비용 때문에 검사를 안 받은 확진자도 생겼습니다.
도대체 얼마가 드는지,무료로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겠습니다.

코로나 19 진단에 드는 비용은 약 16만 원입니다. 만약 상급종합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경우 최대 25만 원까지 치솟기도 합니다.

다만 다음 네 가지 경우에는 검사비가 면제됩니다. 중국을 방문 한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확진환자의 증상발생 기간 중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의사소견에 따라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자신이 신천지 신도이며 경미한 증상이 있을 경우 등입니다.

이중 신천지 신도는 신천지 측에서 정부에 제공한 명단에 포함 돼 있어야만 신도로 구분됩니다.


상기 조건에 부합하는 환자는 음성판정을 받더라도 검사비를 부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사소견을 받지 않고 검사를 받아 검사비용을 지불했어도 사후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검사비를 돌려받습니다.

복지부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지만 본인 요청으로 진단 검사 하는 경우는 검사 비용은 본인 부담이지만 양성으로 격리 입원되는 경우는 코로나19 치료에 필요한 비용으로 지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신이 민간 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보험금 지급 원칙상 보상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가 판매하는 입원 일당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입원일수에 따라 정액의 일당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검사비용이 비싸 검사를 머뭇거리는 분 많을겁니다.경제적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한 대책도 필요합니다.혹시나 양성이 나올까봐 안 받는분들 있을까으봐 걱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