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심근경색 증상은?
가슴이 쥐어짜는 증상,콕콕찌르는증상 등 가슴 통증에 대한 증상은 많습니다.
심장질환이 원인일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가슴이 콕콕 쑤시거나 저릿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심장이나 폐 등에 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슴 통증이 있을 때 무조건 심장병이나 폐암 등 심각한 질환 때문으로 보기 어렵다고 설명합니다. 흉통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 질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장질환으로 인한 흉통

심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흉통은 통증 지속 시간이 1~3분인 경우가 가장 많으며, 5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픈 부위는 주로 가슴 정중앙에 있는 뼈 근처이며, 왼쪽 어깨로 통증이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초 내로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아프다가 괜찮아지거나, 통증 부위를 손가락으로 콕 집을 수 있을 때는 심장병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병으로 인한 흉통은 통증 부위가 넓어 주로 손바닥으로 가슴을 움켜쥐며 가슴 주위가 뻐근하거나 얼얼하고, 조인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늑연골염으로 인한 흉통

늑연골염이란 가슴 중앙에 있는 뼈와 갈비뼈가 만나는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가슴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깁니다. 갈비뼈와 가슴뼈를 연결해주는 연골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심호흡을 하면 가슴이 콕콕 쑤시듯 아프고, 상체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과 함께 '뚝' 소리가 납니다. 통증이 생기는 곳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는 점에서 심장질환에 의한 통증과 다릅니다. 늑연골염으로 인한 가슴 통증은 헬스나 수영 등 무리한 운동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심리적 원인에 의한 흉통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원인으로 인해 흉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때에는 통증이 시족되는 시간이나 양상에 일정한 특징이 없으며 엑스레이나 내시경 등 검사를 해도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턱턱 막히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심리적인 원인으로 가슴이 아픈 경우는 대부분 심장 때문이나 폐 때문에 아픈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면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이 있다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