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이 효능 오이 1개 칼로리

오이는 열을 내리고 갈증을 풀어주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엽록소와 비타민c가 오이에는 늘어 있습니다.

칼륨또한 많이 들어 있어 체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오이 효능

미인은 언제나 오이 향기가 난다  미인은 언제나 오이 형기가 난다라는 중국 속담처럼 오이는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오이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이뇨작용이 탁월하여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고혈합이나 심장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오이의 비타민c는 신잔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건강한 피부를 갖게 합니다.

 

등산갈 때도 오이를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기질도 풍부하여 갈증해소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하거나 등산 시에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몸 안에 무기질도 함께 빠져 나가므로 오이를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숙취해소에도 오이가  술을 마신다음날에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 비타민c가 많이 사용되고 몸속에 있던 칼륨이 배출되기 때문인데 오이가 알콜로 인해 손실된 비타민c와 칼륨을 보충해 주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술을 마실 땐 오이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오이를 보관할 때는 특히 건조해지지 않게 주의 해야 하며 오이는 겉을 문질러 물로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해야 합니다.

 

 

오이 1개 칼로리

오이는 채소 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낮은 채소 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오이 칼로리는 100g 당 9 칼로리로 오이 1개 칼로리는  약 19칼로리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입니다.

​오이 1개 칼로리가 19 칼로리 정도이니 밥 한공기와 비교를 한다면 오이를 무려 15개 정도를 먹어야 같은 열량을 냅니다.참고 하세요.그렇다고 많이 먹지는 말아주세요..ㅎㅎ

 

피부미용과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탁월한 오이!!!!

오이의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