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깻잎 효능 영양성분 칼로리

깻잎은 들깨의 잎사귀로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고기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쌈채소입니다.
깻잎은 식탁위의 명약으로 불릴 정도로 비타민,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의 열량은 100g당 41kcal (생것), 24kcal (데친 것), 30kcal(찐 것)입니다.

시금치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 및 성장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깻잎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항암효과

깻잎은 천연항암제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성분이 암유발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깻잎에 함유된 식물화합물 피톨 성분은 암세포만 골라 파괴하며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병원성 균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2. 빈혈 예방

깻잎에는 철분이 시금치보다 2배이상 함유되어 잇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비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 강화

깻잎에 함유된 비타민c,베타카로틴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깻잎에 함유된 루테올린 성분의 항알레르기 효능으로 감기 예방 및 기침,콧물,재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식중독 예방

깻잎에 함유된 리모넨 성분이 생선이나 고기의 비린맛을 없애주며 항균작용으로 식중독 예방해 고기나 생선회와 함께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5. 눈 건강

깻잎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하여 백내장,안구건조증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테인은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망막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황반병성과 시력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뼈건강

깻잎에는 시금치의 5배가 넘는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밀도를 강화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고혈압 예방

깻잎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장건강

깻잎에 함유된 엽록소와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히 하여 소화작용을 도와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9. 노화 예방

깻잎에 함유된 베타카로틴,폴리페놀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주의사항

깻잎은 다량의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칼륨 배출능력이 떨어지는 만성질환이 있으신분은 과다섭취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상 깻잎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론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0) 2020.08.26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0) 2020.08.26
샤인머스캣 효능 칼로리  (0) 2020.08.24
블루베리 효능 효과 부작용  (0) 2020.08.23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  (0) 2020.08.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