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멜론 칼로리 효능

멜론은 항산화에 효능이 있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멜론은 동아프리카가 원산지로 7-8월이 제철입니다. 주요 생산지는 중국,인도,터키,미국이며 세계 곳곳의 따뜻한 지역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본래 오이나 호박 같은 박과에 속하는 열매채소입니다. 과육에 단맛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일로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한 그루에 열매가 하나만 열리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멜론은 크게 세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껍질에 그물 모양이 있는 네트멜론, 비늘 모양의 껍질을 하고 있는 캔덜루프,표면이 매끈한 워타멜론이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함유된 영양 성분의 차이가 큽니다.

 

멜론의 칼로리는 100g당 38kcal입니다.

 

멜론 효능

과육의 색은 대부분 연한 황색과 황록색을 띠며 오렌지색을 지닐수록 항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달콤한 멜론 향의 성분인 터핀은 발암 물질을 무독화하는 작용을 하고 식물성 알카로이드는 암을 억제합니다. 또한 동맥경화와 심장병,뇌졸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입냄새를 없애주고 노화를 막는 기능도 합니다.

멜론 고르는 법

멜론을 고를 때는 껍질의 그물 무늬 간격이 선명하고 꼭지부분까지 고르게 잘 분포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분이 안으로 움푹 들어간 것,꼭지 부분의 잎이 바싹 마른 것을 골라야 합니다.

 


멜론 보관법

멜론은 대표적인 후수 과일로 구입 후 실온에 2-3일 정도 두었다가 잘 익으면 비닐팩에 넣어 냉장 보관합니다.

이상 멜론 효능 및 특징,고르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