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 잎을 잘게 자른 후 발효시켜 만든 차(tea)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시작으로 현재 유럽,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점차 대중화되어 루이보스티에 대한 여러 가지 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점 중 하나는 바로 부작용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루이보스티는 공식적인 부작용 전례가 없는 차로 수 세기 동안 루이보스티를 마신 역사에서 루이보스의 부작용이 증명되고 기록된 바가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는 홍차와 달리 자연적으로 카페인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아 임산부나 유아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습니다. 역하지 않은 맛과 향으로 식수를 대체해 섭취할 수 있기도 하며, 다양한 성분 함유로 감기 등 면역력 관련 질환을 예방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산부에 좋은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자연에서 온 달콤한 맛으로 입에도 즐겁고,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뛰어나 몸에도 즐거운 차입니다. 남아프리카의 한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에서 발견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새로운 지방 세포의 형성을 최대 22%까지 억제한다고 합니다.

루이보스는 깔끔한 맛 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을 가지고 있어서 100여년 전 부터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불로장수의 차로 부르며 즐겨 마셨습니다. 칼슘,아연,마그네슘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산모에게 좋고 미네랄이 풍부해 변비에 걸리기 쉬운 아기에기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루이보스티 효능 

1.피부염 치료에 효능

아토피성 피부염과,여드름,기미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2.피부미용에 좋다

루이보스는 인체에 필요한 철,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을 충분히 축적하고 있어 균형 있는 미네랄을 공급해 줍니다. 풍부한 미네랄은 각종 피부질환은 물론 노화방지, 피부 미용 등에도 효과가 있어 각종 화장품 원료로도 활용됩니다.

3.정신안정에 좋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과는 반대로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는 모노아민옥시다제 등 여러 신경전달물질들의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인데, 일반인은 물론 불안하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의 정신 안정에도 좋습니다.

4.변비해소에 좋다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