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리밥의 효능..보리밥 칼로리

가난의 상징으로 알려진 보리는 최근 들어 보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고 쌀, 밀, 보리 등 곡류 중에서도 최고 웰빙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찾는 보리에는 변비, 대장암 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혈당 조절 등을 돕는 식이섬유가 쌀, 밀보다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식품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보리밥은 칼로리가 낮을거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실제로 보리밥 칼로리는 생각보다 낮지 않습니다.
100그램에 140칼로리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먹는 백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백미에 비해서
포만감을 많이 줘서 다이어트식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보리밥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비만 등에 효능이 있는 보리밥

날씨가 더워지면서 입맛이 떨어질때 보리밥에 열무김치와 된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맛이 아주 환상적일 겁니다. 예전에는 가난해서 보리밥을 먹었고 쌀이 모자라 보리를 섞어 먹었지만 요즘은 건강을 위해 일부러 꽁보리밥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보리에는 섬유질이 많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니는 작용도 있습니다.

보리밥의 효능

대맥이라고도 하는 보리는 맛이 달고 짜며 성질이 서늘해 열을 내리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열이 나고 입이 마르며 소변이 시원찮게 나오면서 아플때 좋습니다. 비와 위장을 건실하게 하고 소화 작용이 있으므로 음식을 먹고 체해 배가 더부룩하게 막힌 것을 치료 하며 유아가 젖을 먹고 체했을 때도 효과적입니다.

흔히 당뇨병 환자는 보리밥을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일부 의사들은 쌀밥을 먹는 것과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당뇨병을 소갈이라고 하는데 뱃속에 열이 쌓여 있는 병이니까 쌀과 밀가루를 피하고 서늘한 성질인 보리와 메밀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한의서에서도 보리는 소갈, 즉 당뇨병을 치료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보리는 중,노년기에 비만하면서 고혈압,당뇨병,변비 등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성인병 예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보리밥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g 유산균 효능  (0) 2020.08.30
무좀약 라미실 카네스텐 효능  (1) 2020.08.27
오이 효능 오이 1개 칼로리  (0) 2020.08.27
멜론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0) 2020.08.26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0) 2020.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