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인머스캣 효능

망고포도라 불리는 청포도 샤인머스캣의 인기가 우리나라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높은 당도와 함께 껍질째 먹는 청포도입니다.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는 씨 없는 청포도 품종으로 과육이 크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당도가 평균 17~22브릭스 정도라 다른 포도보다 당도가 높은 편입니다. ‘망고 포도’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은은한 망고향이 나면서 비슷한 단맛이 느껴집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보다 저장 기간이 깁니다. 일반 포도는 냉장보관 기준 15일 전후인 반면, 샤인머스켓은 2~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캣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몸 속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 식단 및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 칼륨,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과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으로는 구연산, 유기산,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로회복, 피부미용, 변비 예방, 노화방지가 대표적입니다.

 

성분으로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비타민 A · B · B2 · C · D 등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무기질도 들어 있습니다.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하며 생혈 및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에 좋고 충치를 예방합니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은 보통 한 송이당 700~800g 정도로 한 알은 13~15g 정도됩니다. 샤인 머스켓은 100g당 71kcal로 비교적 칼로기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로 과다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샤인머스켓의 가격은 1Kg당 2만원~3만원 정도로 구입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