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효과 알려드림

 

고지방, 고탄수화물 위주의 식단과 운동 부족이 만연한 현대인들은 비만과 대사증후군이 발생할 위험이 큽니다. 대사증후군은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병 등 심각한 만성 질환을 불러일으키는 주된 요인입니다.

대사증후군은 아직 명확한 치료 방법이 없으므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한 생활 습관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피하고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단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포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항산화 대표식품인 블루베리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블루베리 하루 한 컵(140g)에는 항산화 성분 이외에도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인, 칼륨, 셀레늄, 망간, 아연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A, B, C, E, 엽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 각종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달콤한 과즙이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남아메리카 원주민은 블루베리를 숭배하고 보관하며 오랫동안 섭취해왔습니다. 약용으로 쓰이기도 하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잎차나 블루베리 스무디, 블루베리 첨가물이 함유된, 빵, 쿠키, 블루베리주스 등으로 먹습니다.블루베리잼이나 블루베리 요거트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상용으로 좋아 집에서 블루베리 묘목을 구입해 블루베리키우는법도 인기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효과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눈의 피로를 줄이는 루테인을 함유했습니다. 야맹증, 노안, 시력저하를 예방합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에 의해 전자파 노출되는 현대인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은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 몸속 독소를 해소하고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콜라겐이 피부 주름을 개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즙 효능은 피를 맑게 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입니다. 당뇨합병증인 백내장 증상과 망막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 당뇨에 좋은 음식이 아니라고 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지만 당분이 함유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을 낳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칼로리는 100g당 142.2kcal입니다. 열량이 매우 낮은 편은 아니므로 다이어트 시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이 많은 과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생블루베리 하루 20알, 블루베리즙 하루 1~2포, 블루베리 가루 분말 5g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성질이 차가운 블루베리는 감기가 자주 걸리는 사람이거나 추위를 잘타는 수족냉증 환자 체질인 경우 적정량 이하로 먹어야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효과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