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라메디 알보칠 효과 효능

입 안에 하얗게 상처가 나서 몹시 아픈 경우를 한번씩 경험 해본적 있을겁니다. 일명 구내염 내지는 아프타서 궤양이라고 하는데 심하게 통증을 일으켜 음식이나 뜨거운 음료 등을 섭취하기 힘이 듭니다. 저절로 낫는 경우가 많아 크기가 작다면 보통 1-2주 정도면 사라지지만 크기가 크거나 여러 군데에 동시에 생기면 꽤 오래 지속되며 자주 재발하기도 합니다.

구내염은 입안 점막조직의 손상을 ,혓바늘은 설유두가 염증으로 솟아오르는 증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구내염은 음식을 먹다가 혀를 깨문다든지 세균,곰팡이 등의 침입 또는 몹시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몸이 약해질 때 발생합니다. 이때 염증을 막아주는 스테로이드 및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 증 입 안에 바르는 형태의 제품을 먼저 찾게 됩니다.

구내염이 발생 했을 때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성분은 트리암시놀론,덱사메타손 등 의 스테로이드로서 상처 치유와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지만 곰팡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일 경우에는 오히려 증세를 악화 시킬 수 있으며 면역기능이 떨어진 사람에게는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현대인에게 있어서는 감염보다는 피로 등으로 체력이 저하될 때 많이 나타나므로 비타민 보충이 필요하며 그 중에서도 비타민B군을 섭취할 때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B가 피로를 풀어주고 손상된 점막의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내염이 생겼을 때 바르는 제품과 소포장 비타민B군 제품을 병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자주 발생하는 경우라면 비타민B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이 발생을 하면 생각나는 약이 오라메디와 알보칠입니다.어떤것을 써야 할지 고민 될건데..

두 약품의 성분을 보면 완전히 다른 약이라 합니다.

 

오라메디연고 효능 및 효과 ,특징

오라메디연고는 항염 효가가 뛰어난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입니다.  오라메디의 트리암시놀론은 강력한 항염증작용으로 구내염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오라메디연고 중에 함유되어 있는 주성분은 부신피질호르몬제로서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라메디연고의 기제는 항상 젖어있는 점막면에도 접착,도포가 잘 되므로 염증이 치유 될 때까지 환부를 온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만성 박리성 치은염,미란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오라메디연고를 바르고 7일이내 호전이 안되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오라메디는 특별히 사용횟수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바를 수 있습니다. 단 트리암시놀론은 면역반응자체를 억제하기 때문에 세균성감염이나 아구창 같은 진균성감염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이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알보칠 효능 및 효과,특징,사용법

알보칠은 질 세균 감염 및 구내염 및 치육염에 효능 및 효과가 있습니다. 알보칠을 적신 면봉등을 이용해 여러번 반복하여 발라 주시면 됩니다.
알보칠의 폴리크레줄렌은 강력한 항균, 항진균, 항원충류작용이 있습니다. 또 선택적으로 손상된 세포를 파괴하고 제거하며 분비물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유해균을 제거하고 회복될 수 없는 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주기능인 것입니다.

 

이런 과정이 환부를 강렬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알보칠로 환부를 지진다’고 표현하기까지합니다.

알보칠은 원액 그대로 쓰면 너무 자극적이기 때문에 성인의 경우 증류수로 5배, 소아의 경우 10배 이상 희석해 1일 2~3회 사용한다. 적용시간은 2~3분 정도 사용합니다.

 

사용시 극심한 통증이 가장 심한 부작용이며 이후 오히려 통증이 감소한다. 강산성약물로 치아에 직접 닿으면 치아손상이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의류나 가방 등에도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효능 효과 부작용  (0) 2020.08.23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  (0) 2020.08.21
멸치 효능 영양성분  (0) 2020.08.18
곰보배추 효능 먹는법  (0) 2020.08.16
탄산수 부작용 칼로리  (0) 2020.08.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