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어 효능


낙지과에 속하는 문어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문어는 예로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을 만큼 귀한 음식이였습니다. 

오징어,낙지와 더불어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간이 나쁜 사람에게 좋습니다. 타우린은 피로 해소뿐만 아니라 망막의 기능을 살리는데 효능이 있어 눈이 피곤하거나 시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문어는 염분을 배출시키고 혈압을 내리는 칼륨도 풍부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키고 고혈압 환자,당료병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문어의 아연은 체내에 있는 유해물질을 배설시키고 비타민 A의 흡수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DHA,EPA는 기억력 증진과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문어는 성인병 예방을 위한 건강식으로 좋지만 여자에게도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E와 나아신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몸이 차고 냉한 사람에게도 좋으며 생리불순에도 효과적입니다. 문어는 저지방,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성인병이나 다이어트에 신경쓰는 사람들 역시 양질의 단백질원으로 많이 섭취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문어 삶는법

적당한 크기의 문어를 구매했다면, 문어를 삶기 위해 소금과 얼음물, 밀가루, 무를 준비합니다. 먼저 생문어를 손질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문어의 머리를 뒤집어 내장과 먹물 주머니를 뗀다음 눈과 입도 가위로 잘라줍니다.

점액이 많은 문어의 끈적끈적함을 없애기 위해 볼에 넣고 소금으로 문질러 줍니다.

 

불순물과 점액질이 제거되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줍니다.

다음 밀가루를 이용해 2차적으로 점액질을 제거합니다. 빨래하듯이 문대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소금을 한 꼬집 넣은 물을 끓여줍니다. 끓는 물에 다리부터 담가 서서히 익혀줍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중간에 무를 투하하면 좋습니다. 다 삶아진 뒤 준비한 얼음물이나 찬물에 담가 식혀줍니다.
문어 삶을 때 무와 함께 청주,대파 등을 함께 넣으면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주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문어 삶는 시간
끓는 물에 다리부터 넣어 주시고 크기에 따라 5-9분 정도 삶아주세요.다리쪽으로 삶은 후에 머리 부분은 좀더 익혀 먹으면 좋습니다.

오래 삶으면 질겨지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