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 시금치 덮밥 만드는법,시금치 효능은?


비타민 A가 채소 중에서 가장 많고 비타민 C와 칼슘, 철분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인 시금치! 뽀빠이가 즐겨 먹던 완전식품인 시금치는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과 임산부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몸에도 좋고 효능이 다양한 시금치가 백종원이 출연하는 맛남의 광장에 나왔습니다.


27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에 백종원표 시금치 덮밥이 나왔습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백종원이 남해 시금치를 살리기 위해 나섰습니다. 시금치 가격은 소비 감소와 이상 기후로 인한 생산량 증가로 36년 전 가격보다 더 떨어진 상황이었습니다. 백종원은 남해 시금치를 살리기 위한 특별한 메뉴 개별에 나섰습니다.


백종원이 찾은 남해 시금치 농가의 상황은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시금치 가격은 계속해서 하락하는 추세로 1kg에 400원까지 떨어졌다. 최고 가격인 1kg에 1500원을 받아도 최저임금도 제대로 건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백종원은 책임감을 느끼고 시금치 소비 장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백종원이 꺼내든 메뉴는 태국식 시금치 덮밥과 시금치 딥 소스였습니다.

태국식 시금치 덮밥은 그동안 '맛남의 광장에 등장했던 재료들을 모두 활용하는 요리였습니다. 백종원은 영천의 마늘과 돼지고기 비선호 부위를 사용했습니다. 고기를 볶고 소스를 넣고 타이 바질 대신 시금치를 넣어서 새로운 요리를 완성했습니다.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박재범은 그릇까지 싹싹 비웠습니다.


태국식 덮밥에 이어 백종원이 꺼낸 두 번째 메뉴는 시금치 딥소스였습니다. 시금치 딥소스는 양식에 어울리는 요리로 그동안 '맛남의 광장'에서 보여주지 않은 요리였습니다. 빵 뿐만 아니라 과자와 다른 요리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였습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 있는 맛이라는 것입니다. 김동준은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다. 영화 보면서 먹으면 아이들도 계속 먹을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는 그동안 시금치를 활용해서 쉽게 먹을 수 있었던 익숙한 무침이나 국 종류의 요리가 아닌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요리를 보여주기 위한 백종원의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한편 시금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한 완전 영양 식품으로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과 다이어트,골다공증 예방,심혈관질환 예방 등 정말 우리 몸에 좋습니다. 나물을 싫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백종원이 만든 시금치 덮밥,딥 소스 만들어 보세요^^





백종원 시금치 덮밥 만드는법



재료(2-3인분 기준)

시금치 한단,돼지고기 다짐육 250g,식용유,청양고추2개,홍고추2개

흑설탕 1큰술,굴소스 2큰술,액젓 2큰술,간장 1큰술,물 2큰술,달걀


만드는 법

1. 시금치 끝부분만 잘게 손질한다 (뿌리부분이 가장 달고 맛있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놔두기)



2.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잘게 다져 준비한다. 





3. 흑설탕, 굴소스, 간장, 액젓, 물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둔다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다져둔 마늘과 고추를 넣어 향이 잘 밸 때까지 볶아준다.

 



5. 마늘 고추기름이 완성되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면서 볶는다.




6. 덮밥에 곁들일 달걀 프라이는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튀기듯이 만들어 준비한다.




7.돼지고기가 익으면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고기에 잘 배일 수 있도록 조려준다.

볶아둔 돼지고기 소스에 시금치를 넣고 살짝 숨이 죽일 때까지만 볶아주면 완성.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