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림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줍니다.

구기자는 시력 보호,암예방,피부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옛날부터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일컬어지는 구기자는 일찍이 진시황도 복용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옛날장수하는 가문이 있어 비결을 알아보니 구기자 뿌리가 우물속까지 뻗어 그 물을 마셨기 때문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콜레스테롤의 장내 흡수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강화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현대 의학계의 임상보고에 따르면 고혈압, 저혈압, 변비, 간장병, 발육촉진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구기자의 성분중 베타인은 간장에 지방질이 엉키는 것을 예방하며 지방간을 치유하는 작용을 한다.또한 제아산틴, 리놀렌산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고 동맥경화와 고협압에 좋습니다. 구기자의 효능중 현재 알려진 가장 효과가 큰 것은 피로회복입니다.


또 하나는 노화방지로 특히 노화가 빨리진행되는 사람에게 효과가 큽니다. 이밖에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의 예방에 대단히 유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최근 과학적인 연구결과에는 구기자 물 추출물에 대장균 등 항균작용이 있음이 밝혀졌으며 콜레스테롤 저하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토끼에게 실험한 결과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것이 입증 됐습니다.75일간 구기자 가루를 사료와 함께 먹여 분석한 결과 혈액중 콜레스테롤이 57%나 감소되었고 중성지방도 52% 줄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한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좋아진다는 것을 뜻하므로 성인병예방과 치료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등 구기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 하여 아무리 좋은 성분들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구기자가 찬 성질이므로 체질이 차거나 장이 안 좋은 사람이라면 구기자 제품의 다량섭취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는 성분을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한 섭취 시에는 혈당이 올라갈 수도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