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서스가루 효능 부작용

시서스가루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방송에 나왔습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합니다.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립니다.

현재 안정성과 효능을 인정받아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닝와이드'에서 소개된 시서스 가루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뜨겁습니다.

2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의 '닥터 어벤져스' 코너에서는 시서스 가루가 소개됐습니다.

이날 심소연씨는 15kg 감량 성공의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꼽았습니다.
윤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시서스 속에는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시켜주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됐으며,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음식의 섭취량을 줄여주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서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만의 원인으로 불규칙한 생활패턴, 식습관에 기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꼽히는데 시서스가루가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시서스는 보통 가루나 알약 형태로 물에 타 먹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어 먹는다. 하루 권장량은 추출 분말 300mg 정도입니다.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시서스가루는 밀이나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는 주의해서 먹어야 하며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를 결정해야 합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부작용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