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리고기 효능 칼로리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는 대표적인 보양식입니다. 1990년대들어서면서부터 오리고기가 몸에 좋다는 것이 인식되면서부터 오리탕, 오리찜, 오리구이, 훈제, 그리고 샐러드나 무침 등 다양한 조리법 및 가공법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으며, 일반 오리 외에 유황오리, 황토오리, 마늘오리, 솔잎오리,한방오리 등 사육 방법 및 사료에 따라 오리의 종류 또한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하지만 특유의 비린내가 난다는 것이 단점이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단백질,칼슘,철,인 그리고 비타민C와 B가 풍부합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인기가 있는 식품이 된지 오래입니다. 오리탕,오리불고기,훈제오리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는 피부건강,기력회복,혈관질환 예방,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칼로리는 100g당 134kcal으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근손실이 오기 쉬운 겨울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유해한 기름이 적고 체내 독소를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을 합성하는 아미노산과 리놀렌산 같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탄력과 재생 능력을 촉진합니다. 또 칼륨, 인, 마그네슘 등 무기질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A 함량이 높아 환절기 감기 예방과 눈 건강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리고기는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면서 신장, 순환기, 호흡기 계통에 두루 좋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1.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는 독특하게도 불포화지방산이 높은 식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무리 많이 먹어도 지방과다로 인해서 야기되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 같은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없으며 오히려 각종 독을 풀어주고 피순환을 돕는 효능을 보입니다.

2.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오리고기 효능으로 영양분이 풍부하다는 언급을 하는 이유는 닭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의 양은 닭고기의 3.35배나 많고 무기질의 함량도 월등히 많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칼슘,인,철등의 함량도 높아 건강에 굉장히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3.중독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는 수은,알콜,아편,갈근 등과 같은 물질에 중독이 되었을 때 이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 자체가 인체의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질병의 저항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좋아서 보신제로 활용해 왔습니다. 면역력이 약하시다면 오리고기를 드시면 좋습니다.빈혈이나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칼로리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