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익모초 6가지 효능,효과 알아보기

익모초는 여성들의 성약으로 불려지는 약초입니다. 특히 어혈을 없애주고 신혈을 만들어 주는 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익모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든 좋은 약초 입니다. 

익모초는 특히 생리통과 무월경 증후군 및 자궁출혈 등과 같은 여성질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익모초의 효능에는 어떤것 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생리통에 좋습니다.
익모초는 생리통을 완화시기는 효능을 보입니다. 정확한 이유는 연구중에 있지만 익모초는 생리통의 통증을 완화하는데에 탁월하다는 것은 증명되었습니다. 또한 익모초는 독소사 없고 인체에 무해 합니다. 

2.자궁출혈에 좋습니다.
익모초는 피를 멎게 해주는 지혈 효능이 있기 때문에 자궁출혈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산후 자궁 수축 불량으로 인한 출혈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이뇨작용에 탁월합니다.
익모초는 소변 양이 적어지고 잘 나오지 않을 때 익모초를 달인 물이나 익모초로 만든 환을 먹으면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익모초는 신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4. 습진등의 가려움증에 좋습니다.
익모초는 또한 습진등의 가려움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대게 여성분들이 설거지를 하시면서 습진등에 노출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익모초를 자주 복용하면 습진이 가라앉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이곳저곳 가려운 가려움 증에도 효과적입니다.


5. 무월경에 좋습니다.
익모초는 이름에서도 들어 나듯이 이로룰 이,어머니 모 자를 쓰듯이 익모초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약초입니다. 무월경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6. 눈에 좋습니다.
익모초는 탁한 눈이 밝아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혼탁한 각막을 차츰 깨끗하게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눈의 건강에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시력이 갑작스럽게 나빠지신 분이나 시야가 탁하게 보이는 분들의 경우 익모초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익모초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