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랜베리 효능

새콤달콤한 맛과 붉은 빛깔이 특징인 크랜베리는 오래전부터 미국에서 민간요법에 사용된 열매로 추수감사절에 빠지지 않는 과일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시리얼이나 샐러드에 크랜베리를 곁들여 먹는 방법이 유행하면서 크랜베리의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피토케미컬은 무려 2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40~50%가 발병한다는 방광염 개선에 도움이 돼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 효능

크랜베리의 짙은 붉은색은 껍질의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 되어 있기 때문이며 붉은 보석이라고도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채소와 과일의 보라색을 띠게 하는 색소로 모세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암 예방과 항산화 효과를 동시에 발휘합니다.

또한 피부 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과 결합하여 피부 손상을 억제하고 미백과 주름 억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심장병 억제에도 좋습니다. 과거 인디언들은 소변이나 요도에 이상이 생겼을 때 이 과일을 생으로 또는 말려 먹었습니다. 크렌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요로 감염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크랜베리에 응축되어 있는 퀸산이라는 특수성분이 체내에서 분해되면서 세균이 요로벽에 달라 붙는 것을 막아 소변이 혼탁해지는 것과 방광염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크랜베리는 적갈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1주일 정도 냉장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생과는 산미가 강해 생식하는 것보다 사과나 포도 등과 혼합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tip.매일 크랜배리주스 250ml를 마시거나 캡슐을 2알씩 복용하면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요로 감염 발생 위험이 12-14% 정도 줄어듭니다. 

크랜베리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