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름버섯)효능 먹는법

구름버섯은 항암,면역부활,항종양에 효능이 있습니다.

구름버섯은 구멍장이버섯목 구멍장이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이입니다. 흔히 운지(雲芝)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전 세계에 분포하며 침엽수와 활엽수의 고목이나 바위 위에서 1년 내내 자생합니다.
 너무 딱딱해서 식용으로 쓰이지는 못하고 항암제, 한약탕과 같이 약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구름버섯의 효능
구름버섯은 버섯류 중에서는 항암성분이 최초로 발견된 것으로 간암,소화기암,유방암,폐암 등의 항암제로 이요되고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며 소화기계통에 좋습니다. 위궤양,만성간염,B형간염,동맥경화,고혈압,만성기관지염,순환장애,관절염 등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인체의 면역력이 약할 때 구름버섯의 단백다당류가 인체의 면역증강 작용을 하여 회복이 빠릅니다. 간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만성 간질환 환자에게 사용해도 효과가 좋습니다.

 


구름버섯 생김새와 특징

구름버섯은 활엽수의 썩은 줄기나 가지위에서 기왓장처럼 무리를 지어 자랍니다. 포자를 만드는 영양체인 자실체는 착생이거나 반착생 또는 겹으로 뭉쳐나는 것이 특징으로 갓은 반원형으로 지름은 1-5cm, 두께는 1-2mm의 크기 입니다.

갓은 가죽질이며 고리에는 회색,흰색,노란색,갈색,붉은색,녹색,검은색 등으로 무늬가 나 있습니다. 살은 흰색 또는 잦빛을 띤 흔색을 띠고 섬유질로 되어 있으며 가장자리는 얇고 예리합니다. 뚜께는 대부분이 1mm 이하로 자실층은 흰색 또는 회색빛을 띤 흰색이고 관공은 길이 0.1cm이며 관공구는 원형 또는 다각형입니다. 포자는 원통형이나 가끔 구부러진 곳이 있고 밋밋하며 포자무늬는 흰색입니다.

전세계에 분포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두륜산,발왕산,지리산,만덕산,한라산 등지에 분포합니다.

구름버섯 먹는법 

1L의 물에 말인 구름버섯을 50g넣고 2-3시간 달여서 매 식후 1컵씩 복용합니다. 운지의 효능을 좋게 하려면 가급적 다른 약재의 첨가는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구름 버섯의 효능 및 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