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송이버섯 효능 보관법 영양성분

양송이버섯은 항암작용,성인병,빈혈 예방,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양송이버섯은 ‘서양송이’, ‘머시룸’으로도 불리며 수프, 파스타나 볶음 재료로 활용됩니다.채소와 과일류의 무기질과 육류의 단백질을 고루 갖춘 종합영양세트, 양송이버섯은 버섯중에 단백질 함량이 가장 뛰어납니다.
양송이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목 주름버섯과의 버섯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양송이버섯은 버섯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 등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송이버섯은 식이섬유소와 비타민 D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양송이버섯 고르는 법

양송이버섯은 갓이 동그랗게 잘 말려 있고 통통하며 대가 굵고 표면과 갓 안쪽이 상처나 흠집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양송이버섯 효능 및 특징

양송이버섯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는 버섯입니다. 흰색을 띠는 것이 있는데 갈색을 띤 양송이버섯이 더욱 단단 합니다.

양송이버섯에는 체내의 단백질을 합성하는 필수아미노산의 함유량이 높으며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도 들어 있어 항암 작용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2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법

양송이버섯은 식이섬유는 많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양송이버섯은 생으로 썰어 다른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가열해도 그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보관법,보관방법

양송이버섯은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변색되기 쉽고 향이 날아가므로 상온에 오래 두면 않좋습니다.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아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무르지 않고 갓 안쪽의 색이 검게 변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영양성분

 

 

양송이버섯 효능 및 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쌀뜨물 효능 활용법  (0) 2020.07.13
청경채 효능 칼로리 먹는법  (0) 2020.07.12
율무 효능 영양성분  (0) 2020.07.08
늙은호박 효능 보관법  (1) 2020.07.06
고들빼기김치 담는법..고들빼기 효능  (1) 2020.07.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