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경채 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기


청경채는 수세기 동안 중국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채소입니다. 비타민C,A,K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마그네슘,망간,철분 등을 다른 야채에 비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청경채 칼로리 14kcal (100g)

청경채는 중국의 화중 지방이 원산지로 우리나라에는 일본을 통해 들어와 연중 재배가 가능합니다. 중국채소로 중식에 많이 이용되는 채소입니다. 맛이 연하고 부드러워 우리나라 사람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청경채는 골다공증,동맥경화 예방,신경진정에 효능이 있습니다


청경채 효능

녹황색 채소인 청경채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칼슘,칼륨 등 인체에 필요한 무기질 성분이 고루 들어 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 A의 함량은 피망의 약 5배에 이를 정도로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청경채는 면연력을 향상 시켜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 효과도 탁월하여 암과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변비를 개선해주고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칼슘도 풍부하여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어 성정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시력 향상을 돕고 간 기능도 강화해 주며 비타민C도 함유되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봄에 나오는 꽃봉오리에는 칼슘과 비타민K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청경채 맛있게 먹는방법,보관방법,조리방법

청경채는 향이 진하지 않고 맛이 부드러워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잎은 담백하고 아삭거리는 식감이 좋아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 기름에 볶으면 베타마로틴의 흡수율이 높아지고 우유와 함께 먹으면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청경채에는 단백질이 부족한데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닭고기와 함께 요리하면 영양면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청경채는 가열한 프라이팬에 청경채를 살짝 볶아 먹거나 바닥이 넓은 냄비에 물을 적게 부어 끓인 후 소그을 조금 넣고 청경채를 펼쳐서 데쳐내면 영양손실도 적고 색도 선명해집니다.

청경채 보관할 때는 마르지 않게 살짝 수분을 보충하여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둡니다.


청경채 고르는 법
밑동이 묵직하고 옆으로 퍼져있으며 탄력이 있고 축이 불룩하며 줄기가 굵고 잎이 넓고 진한 녹색을 띤 청경채가 좋습니다. 단면이 마르지 않고 촉촉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청경채 효능 및 특징,먹는방법,고르는 법,보관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청경채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지버섯(구름버섯) 효능 먹는법  (0) 2020.07.14
쌀뜨물 효능 활용법  (0) 2020.07.13
양송이버섯 효능 영양성분 보관법  (0) 2020.07.09
율무 효능 영양성분  (0) 2020.07.08
늙은호박 효능 보관법  (1) 2020.07.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