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림

-시린 무릎 및 연골을 지켜주는 보스웰리아

-체내 염증 물질을 만드는 효소의 작용 억제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을 지키는 식품입니다. 최근에 많은 방송에서 소개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보스웰리아 나무에 추출한 천연약초 추출물인 보스웰리아는 오래전 부터 사용을 해 왔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염증성 장 질환 및 천식 등 염증 상태에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 지대나 중동, 아프리카에서 자라는 나무껍질의 수액을 굳힌 것으로, 2년동안 500g만 나오기 때문에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건강식품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것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까지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돕고 부기, 통증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성질이 따뜻해 소염 작용과 체내 해독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방에서는 ‘유향’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하여 헌 데를 낫게 한다”고 기록돼 있으며, 인도의 전통 의학서 ‘아유르베다’에도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약재로 기록돼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일반적으로 마그네슘과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 질환을 개선하고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인플라신 성분 또한 풍부해 보스웰리아를 이용한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스웰리아 복용시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우려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에 악영향을 줘 소화불량 또는 위나 장에 장애를 줄 수 있으며 알러지 반응도 일어날 수 있어 복용 전 성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임산부 등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여성의 경우 월경과다를 불러 이으킬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하루 4g 이상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거나 장기 복용을 하면 어지러움,구토,설사 등 위장장애와 피부 발진등이 유발될 수 있으니 반드시 권장 섭취량만 드셔야 부작용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