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알려드림

뼈,관절,허리디스크,퇴행성 관절염에 효능이 있는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제주 해녀들이 고령의 나이에도 관절건강을 지키며 ‘물질’을 할 수 있는 비결 중 하나로 꼽기도 하는 까마귀쪽나무 열매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새로운 관절건강 기능소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까마귀쪽나무는 정말 생소한 이름이긴 한데 방송에서 나와서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녹나무과 까마귀쪽나무속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입니다. 남부의 해안가에 서식하며, 한국에서는 제주도에 많이 분포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 식재료로 사용할 때에는 건강식품 등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나무의 이름이 ‘까마귀쪽나무’인 이유에 관해서는 까마귀가 나무의 열매를 먹을 때 ‘쪽’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은 것이라는 설도 있고, 까만 열매의 색이 과거 염색을 위해 썼던 쪽풀 삶은 물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은 것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고소한 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뼈 중에서도 특히 무릎 관절에 좋아 관련 질환에 대한 효능이 탁월하고, 암이나 당뇨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각종 염증에 저항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까마귀쪽나무 열매 주정 추출물에서 발견된 성분인 하마비와락톤 A와 B물질은 진통 억제 효능이 있습니다. 또 다른 성분인 리세놀라이드B2는 관절염을 유발시키는 인자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 주정추출물은 염증반응과 연골을 분해하는 물질의 분비를 억제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습니다. 이 같은 효능은 휴럼중앙연구소, 농림축산식품부, 제주테크노파크에서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