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력에 좋은 음식 다슬기 효능 영양성분 알아보기

다슬기가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저는 술을 마신 후 해장국으로 다슬기 해장국을 먹는데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다슬기는 아미노산 성분인 히스티딘과 카르노신은 항산화 활성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 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는 다슬기.국으로 끓여 먹거나 무침등의 요리를 해서 먹습니다.

닭고기 , 부추 (부추의 뜨거운 성질이 다슬기의 차가운 성질을 보완하여준다.)와 궁합이 좋습니다.다슬기 해장국에 부추를 넣어 먹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저지방,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다슬기 칼로리는 100g당 117kcal입니다.

 

다슬기는 아미노산과 타우린의 함량이 높은 다슬기는 간 기능의 회복과 강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해장국 등으로도 추천합니다. 

 


특히 6월에 산란기를 맞는 다슬기는 영양이 더욱 풍부합니다. 

다슬기는 시력보호에 효능이 있으며, 신장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슬기의 성분은 저지방 고단백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또 다슬기는 초록빛을 띄는데, 이 초록색 성분은 클로로필로 장 질환을 완화시켜 줍니다. 

다슬기에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도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다슬기 영양성분

다슬기 효능 및 영양성분 알아 보았습니다. 

 

한편 매년 다슬기 채취와 관련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다슬기가 서식하는 물속은 이끼와 수초 때문에 미끄럽습니다. 또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도 많습니다.

방심하는 순간 미끄러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다슬기 채취할 때는 여러 명이 함께 가야하고, 늦은 밤이나 음주를 한 상태에서는 채취에 나서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