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싹보리 분말 쇳가루 대장균 검출

다이어트에 좋고 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새싹보리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됐습니다.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좋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새싹보리 분말 식품의 위생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새싹보리 분말 제품 20개를 조사한 결과 11개(55%) 제품에서 기준을 초과한 금속성 이물(쇳가루)이나 대장균이 검출돼 회수·폐기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 중 7개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이 최소 13.7mg/kg에서 최대 53.5mg/kg까지 검출돼 일부는 허용기준(10mg/kg)을 5배 이상 초과했다고 합니다.

 


8개 제품에서도 기준을 초과한 대장균이 검출됐습니다. 4개 제품은 금속성 이물질과 대장균이 모두 기준에 부적합했습니다.
또, 20개 제품의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11개 제품이 식품 유형을 잘못 적거나 용량·유통기한·품목 보고번호를 기재하지 않는 등 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금속성 이물과 대장균 조사에서 모두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은, '미건팜'과 '사계절', '광성글로벌', '푸드센스'의 새싹보리분말입니다.

 

새싹보리 분말 쇳가루 업체


소비자원은 해당 업체들에 제품 표시 개선을 권고했고, 이 중 10개 업체가 이를 수용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는 새싹보리 분말 식품에 대한 위생 관리·감독 강화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또, 소비자들에 새싹보리 분말 식품 구매 시 제품 표시사항과 유통기한 등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말하며 이를 분말로 만든 제품이 새싹보리분말입니다.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새싹보리분말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합니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는 해독주스를 만들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루 정도 절식한 후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주고 해독을 해서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새싹보리 쇳가루 검출 소식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주의해서 먹어야 겠습니다. 

와이프가 새싹보리 분말 먹고 있는데 걱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