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아로나민 골드 효능

이번에 재난지원금 받은거로 아로나민 골드 구입을 했습니다.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효능이 있는지 먹어 보면서 판단해야 겠습니다.

봄철 피로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천근만근 늘어지는 몸의 피로부터 떠오르는 잡생각들로 인해 저하되는 집중력까지, 이러한 봄철 피로증후군은 바쁜 일상을 소화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러한 봄철 피로증후군은 ‘뇌의 피로’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데, 만물이 기지개를 켜는 계절이지만 우리의 뇌는 아직 겨울잠을 자고 있는 것입니다. 봄철 기온과 일조량의 변화로 인해 균형이 깨진 호르몬과 요동치는 감정으로 우리의 몸은 기진맥진해집니다.
뇌의 피로가 극심해지면 전두엽의 세로토닌 양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최악의 경우, 우울증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봄철 피로를 방치하면 정상 컨디션으로의 회복이 더뎌져 일 년 내내 피로감을 느끼는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로 해소를 위해 휴식을 고려하는 것이 대다수지만, 그 효과도 잠시일 뿐 다시금 찾아오는 피로감으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진정한 휴식이 필요한 뇌의 피로를 개선하기 위해 적절한 솔루션을 적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적당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뇌의 피로가 지속됨을 느낀다면, 뇌 피로도 테스트 등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해봐야 합니다. 자체 평가를 거쳐 심각한 수준으로 판단된다면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뇌에 작용하는 활성비타민 B1인 ‘푸르설티아민(fursultiamine)’의 도움을 받아볼 수도 있다.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비타민 B1은 에너지 생산에 직접 관여하며 다른 비타민의 대사에도 직ㆍ간접적으로 작용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비타민이자 피로회복 효과를 가져다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활성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은 일반 비타민B1과 달리 체내에서 지용성을 유지해 높은 생체이용률을 보이며, 일반 비타민B1에 비해 4배가량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입니다. 뇌혈관 세포벽을 통과해 즉각적인 피로회복감을 느낄 수 있고 뇌세포막에 작용해 육체의 피로와 정신적 피로를 동시 개선합니다.

푸르설티아민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해당 성분을 담은 피로회복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됩니다. 푸르설티아민을 함유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골드’가 있습니다.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신경통을 관리할 수 있는 효능을 위해 활성비타민B1, B2, B6, B12 4종과 비타민 C, E를 담았습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은 가격과 양, 구입의 편리성만으로 선택하기보다 ‘약물’의 개념으로 접근, 의료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아로나민 골드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