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보린 효능 성분 복용법 알려드림

한국인의 두통약이라 불리는 게보린 효능 및 복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희 집에도 상비약으로 게보린이 있습니다. 두통이 올 때 가끔 먹는데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두통, 치통, 생리통엔 맞다! 게보린”

게보린 효능

다음 질환의 진통 및 해열시 단기치료
- 두통, 치통, 발치(이를 뽑음)후 동통(통증), 인후(목구멍)통, 귀의 통증, 관절통, 신경통, 요(허리)통, 근육통, 견통(어깨통증), 타박통, 골절통, 염좌통(삔 통증), 월경통(생리통), 외상(상처)통의 진통
- 오한(춥고 떨리는 증상), 발열시의 해열

 

게보린은 1979년 국내에 첫 출시됐습니다. 게보린의 강점은 ‘속효성’ 즉 빠른 진통억제 효과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 등 세 가지 복합 성분이 신체의 통증과 발열증상을 조절하는데 가장 알맞게 조합돼 있어 심한 통증에도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통뿐 아니라 생리통, 근육통, 신경통에도 진통 효과가 탁월하다는 게 소비자들의 대체적인 평가입니다.

게보린은 기존 진통제들과 달리 약의 모양과 색을 독특하게 만들어 차별화했고 고가의 가격정책으로 약국에 마진을 확보해 준 것이 판매상승의 동력이 됐다. 하지만 게보린의 진정한 한방은 광고카피였는데 1982년부터 선보인 ‘맞다, 게보린!’입니다.

게보린 성분 복용법

성인 1회 1정 1일 3회까지 공복(빈속)시를 피하여 복용한다.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한다.
이 약은 원칙적으로 단기 복용한다.
15세 미만의 소아는 이 약을 복용하지 않는다.

 

게보린은 아세트아미노펜 300mg, 이소프로필안티피린 150mg, 무수카페인 50mg으로 이뤄진 복합성분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이소프로필안티피린은 서로 다른 계열의 진통제로 병용하면 통증완화 상승효과가 큽니다. 또 이소프로필안티피린과 카페인의 복합은 진통효과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게보린은 피린계 혈액질환부작용의 유해성논란 때문에 피린계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피부발진, 혈관계부작용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하며 15세미만은 복용할 수 없습니다. 또 위장관계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공복을 피해 1일 3회 1정을 복용하게 하고 있습니다.(참고로 2015년 6월 식약처에서는 IPA가 안전성에 문제가 없음을 발표했다.)

게보린은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음주하는 사람의 경우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게보린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길이와 두께의 최적화된 비율로 디자인해 목 넘김 부담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또 균질과립화 기술을 통해 기존보다 분해 속도를 3배 높여 흡수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리뉴얼과 더불어 첫 브랜드 확장도 진행했습니다. 생리통 특화 해열진통소염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을 출시한 것입니다. 이 제품은 하복부 통증, 요통, 근육통을 비롯해 골반과 가슴의 둔중감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으로 부종과 통증을 동시에 잡아준다고 합니다. 연질캡슐 제제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 빠른 치료 효과를 나타내며 만 11세부터 복용이 가능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액상형 연질캡슐제 중 가장 작은 낱알 크기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게보린 효능 성분 복용법 알아 보았습니다. 삼진제약 홈페이지 참고 하시면 보다 더 많은 정보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