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일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림

케일은 섬유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눈에도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것이 케일입니다. 케일은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우수 식재료로 주로 녹즙, 쌈 채소나 샐러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케일의 열량은 100g당 43kcal입니다.

케일 효능

케일은 엽록소, 칼슘, 인, 철, 섬유질, 비타민 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케일은 피를 만들어 주는 조혈작용을 하고 빈혈에도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피와 장을 깨끗하게 해주고, 신진대사 촉진과 세포 생성의 효능도 가집니다.

 


더불어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아 항산화 작용을 하고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인돌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와 면역력 향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루테인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눈 건강에도 좋으며, 동맥경화증 예방과 혈압 조절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일의 항암작용에 필요한 섭취량은 하루 150g 정도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믹서기에 갈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 부작용

케일을 빈속에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공복에 케일즙을 많이 드실겁니다. 추천 해드리지 않습니다.

케일 부작용은 빈속에 먹으면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케일은 맛이 약간 쓴맛이 나는데 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 때문에 빈속에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위장장애 및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케일은 식사 도중, 혹은 식사 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케일 효능과 부작용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마늘 효능 만드는방법  (0) 2020.05.22
게보린 효능 복용법  (0) 2020.05.21
헛개나무열매 효능 끓이는법  (0) 2020.05.18
UDCA 우루사 효능 효과  (0) 2020.05.17
술 끊는 약 디설피람 효능 효과  (0) 2020.05.16

+ Recent posts